본문 바로가기

지식 단어

지식 단어



지식 단어 - 스톡 옵션 (Stock Option)


최근 읽던 소설 책 에서 "스톡옵션" 이란 단어가 나왔다.

얼핏 알고 있던 단어 이지만, 이번 기회에 정확하게 알기위해 찾아 보았다.



지식 단어 - 스톡 옵션 (Stock Option)

스톡 옵션 (Stock Option)

- <경제>기업에서 회사의 임직원에게 자사의 주식을 낮은 가격에 매입하였다가 나중에 팔 수 있도록 하는 일.

- 사원들에게 일정기간이 지난후에 자기회사의 주식을 약정당시의 가격으로 살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즉, 주식가격이 오르더라도 싼값으로 살 수 있도록 보장해 줌으로써 근로의욕을 높이는 일종의 보상제도 이다.

( 참고 - 네이버 국어사전 )


잘 못 알고있었다! 스톡옵션이 주식을 일정양 주는 것으로 알고 있었지만,

틀렸었다.

주식을 약정당시의 가격으로 살 수있는 자격을 부여하는 "제도" 이다..

이로써 나의 뇌에는 하나의 지식이 추가 되었다. 요긴하게 써 먹어야지


이상 "스톡 옵션"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