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개발 - 책 리뷰

이익을 내는 사장들의 12가지 특징

이익을 내는 사장들의 12가지 특징 - 산조 게이야 지음

많은 공감과 새로운 방법을 터특한 책 인듯 한다.

요즘 회사 매출 하락, 영업 이익 하락 등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좀 받고있었다.흑자를 내는 회사들은 나와 어떻게 다른 방식으로 운영하고있나? 갑자기 궁금해서 집근처 도서관에 가서 둘러보다가 제목을 보고 집어들었다.

이 책은 저자의 실제 스토리를 녹여 놓았지만 책의 처음부터 이야기가 이어지지 않고, 독자들에게 하고싶은 말을 모두 정리하여 타이틀에 적어 두고 저자의 경험, 생각, 방법등을 나열 해놓았다.

정확하게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책은 아니다. 하지만 저자가 말 하려고하는 내용을 논리 정연하고 간결하게 잘 적어 놓은 듯 하다.

한문단씩 잘 정리되어 있어서 책을 읽어 나가는 데에는 어려움이 없었다.
하지만, 너무 뻔한 이야기? 다 알고있는 이야기? 들이 좀 보여서 건너뛰게 되었다.

도서관에서 지나가다가 제목에 홀려서 골랐던 책 치고는 한번쯤 읽어볼 만한 책인듯 하다. (2번 읽을 것 같지는 않다.)

이 책에서 말한 조언들중 실제로 내가 주의깊게 듣고 마음에 새겨야 할 내용들.

- 매출 지상주의

매출. 중요하지만 매출만 바라보고 달린다면 언젠간 가랑이가 찢어질 것이다.

- 사업을 통해 사회에 무엇을 제공하고 싶은가?

돈만 쫓지 말고 이 사업이 사회에 제공하고싶은 것을 만들어라. 그래야 이 사업은 오래 지속된다.

- 직원이 같은목표를 향해 사장과 함께 달려간다면 조직은 강해진다.

직원들에게 사장의 목표 공유. 회사의 미래를 공유하여 직원도 사장처럼 회사의 미래를 그려보면 의욕과 에너지가 생긴다.

- 이익에 집중 해라.

누구를 위해 일 하는 것인가? 돈을 벌지 못하면 일 할 이유가 없다.

나는 아직 독서 경험이 많지 않고 책을 읽는 것 자체도 힘든 사람이니 추천도서, 베스트셀러를 우선 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