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개발 - 책 리뷰

초생산성 - 마이클 하얏트

생산성을 높이고자 1년전에 사놨던 책. "초 생산성" 초반에 읽다가 조금 어려운듯 해서 포기했던 책이었다.

요즘 알고리즘에 의해 유튜브 자기계발 채널에서 나에게 자주 언급이 되어서 집에있던 "초생산성"책을 읽게 되었다.

초 생산성 - 마이클 하얏트

 

총평 : 한번 더 다시읽고싶은 책.  공감되는, 이해되는 명언들이 많이 있어서 좋았다.

나에게 당장 필요한 방법들이 많이 나열 되어있었다.

외우고싶은 글귀 들을 나열 해본다면,

- 생산성이란 더 많은 일을 해내는 것이 아니라 옳은 일을 해내는 것이다.
- 진정한 생산성이란 갈망 영역에 해당하는 일을 더 많이 하되 다른 모든 일은 줄이는 것이다.
- 시간은 고정적이지만, 에너지는 유동적이다. (회복 하는것은 필수 이다)
- 거절할때 좋은 방법 -->  예스 - 노 - 예스  
- 업무의 우선순위를 매겨라 ( 긴급한가? 긴급하지 않은가? 중요한가? 중요하지 않은가?)
- 긴급성과 중요성을 혼동하지 않도록 주의하자. (중요한것은 다른사람의 일이 아니고 나의 일이다)

Free to focus system 성공시키기

1. 불필요한 것들을 정리하라.
2. 기준선을 정하라.
3. 목표를 명확하게 정하라.
4. 진북을 찾아라.
5. 여유 시간을 계획하라.
6. 웃자란 가지를 잘라낸다.
7. 생각하는 것을 멈춰라.
8. 가능한 모든 것을 다른 사람에게 넘겨라
9. '이상적인 일주일' 계획을 짜라.
10. 일주일과 하루를 설계하라.
11. 방해 요인과 산만함을 물리쳐라.

 

이 책을 이제야 본것이 아쉬울 정도로 내용이 만족스러웠다.

올해 꼭 한번 더 볼 것 같다.